도쿄 패럴림픽 PARAL 패럴 뜻

반응형

최근에 도쿄올림픽에서 도쿄 패럴림픽이 열렸습니다. 그래서 알아본 PARAL 뜻을 알아볼 텐데요, 여러분들은 패럴 뜻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에 알아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출처 : 패럴림픽 공식 홈페이지

이번 도쿄 패럴림픽은 2021년 8월 24일부터 2021년 9월 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하계 패럴림픽입니다. 원래는 2020년 여름에 개최될 예정이었는데요, 코로나의 확산세로 개최가 2021년 여름으로 연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도쿄 패럴림픽은 큰 의미가 있는데요, 전 세계가 팬데믹 중 열렸던 첫 올림픽이자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홀수 연도에 진행하게 된 하계 올림픽입니다. 그래서 이번 도쿄는 역사상 처음으로 하계 패럴림픽을 두 번이나 개최하는 도시가 되며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출처 : 대한장애인체육회

도쿄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장애인 대상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 장애인의 올림픽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도쿄 패럴림픽의 단어를 집중해주세요, 여기서 패럴 뜻 무엇일까요? 먼저 패럴림픽 단어부터 알아봅시다. 럴림픽이라는 단어는 쉽게 생각해보시면 하반신 마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어로는 'paraplegia' 인데요, 이 단어와 저희가 알고 있는 올림픽 단어 'Olympic'의 합성어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다른 장애선수들도 함께 참여를 하자는 '함께'라는 뜻을 지닌 'PARA'와 올림픽을 뜻하는 'Olympic' 이 합쳐지는 뜻으로 패럴림픽이라는 단어가 생성되었습니다. 즉, 패럴림픽은 편견은 접어두고 편견 없이 우리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올림픽을 즐기자 라는 뜻입니다.

 

이번에 패럴 뜻을 알아보면서 도쿄 패럴림픽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한국 선수들도 도쿄 패럴림픽에 많이 참가를 하셨습니다. 다치지 않게 몸조심이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들 힘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