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모더나 비교 차이

반응형

화이자 모더나 백신 비교와 차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현재 많이 알려진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 그에 대한 화이자 모더나 비교를 해봅시다.

개발사 화이자 모더나
개발국 미국 및 독일 미국
백신명 코미나티주 -
연령 만 12세 이상 만 18세 이상
접종간격 21일(3주) 28일(4주)
접종횟수 2회 2회
유효성 95% 94.10%
1회비용 19.5달러 15~20달러

 

■ 화이자 백신 

 

미국의 1840년에 설립된 제약회사로 현재 제약회사중 시총으로 4위, 매출 규모로 2~3위인 대형 글로벌 제약회사입니다. 화이자의 가장 유명한 상품은 비아그라라는 발기부전제입니다. 현재 화이자 백신은 95% 예방율 수치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계시죠. 화이자 백신은 최소 12세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는데, 전체 2회 차로 접종이 진행이 됩니다. 1회 차 접종 이후 3주 이내에 2회 차 접종을 하도록 권고 하지만, 현재 백신 물량 부족으로 교차접종도 실시하고 있지만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제가 제약회사 다니면서 백신의 온도에 대해 공부한 적이 있는데요, 화이자 백신 보관 온도는 영하 75도 이하인 극초저온 상태에서 보관을 해야 합니다. 백신은 온도에 굉장히 민감하기에 보관하고 이동하는 것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영하 75도로 보관을 진행하고 사용 시 해동을 진행할 텐데 5일 이내에 접종을 마무리해야 하기에 계산을 철저히 해서 해동을 진행해야 합니다. 보통 제약에서는 영하 80도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사실 화이자 백신은 현재 영하 75도로 기준이 된 이유는 백신을 테스트해볼 시간이 없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나중에는 보관 온도가 변경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에는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 화이자 백신 부작용

1. 구토 증상

2. 오한과 함께 발열 증상

3. 관절 부위에 심한 통증 또는 관절통

4. 근육통

5. 중증 알레르기 반응

6. 눈이 안보임

 

 

■ 모더나 백신

사실, 모더나 백신 회사는 미국의 제약회사이지만 굉장히 작은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사실 설립 이후 mRNA 관련 기술을 꾸준히 개발하는 도중 이번 코로나 사태에 백신을 개발하고 승인을 받으면서 떠오른 기업이기도 하죠. 그런데 최근에는 델타 변이에도 72% 예방 효과를 보이고 입원과 사망에 이르는 중증 전환은 96% 막아준 다고 합니다. 델타 변이나람다 변이를 제외하고는 94.1%의 예방 효과를 보이고 있는데 물량이 사실상 없어서 예약이 조금 힘든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기업이 작다 보니물량 자체도 작은 단점이 있죠. 이런 큰 장점이 있는 모더나 백신은 만 18세 이상을 중심으로 임상을 진행했기에 만 18세 이상에게만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역시 2회 차 접종인데,1회 차접종 후 28일 기준으로 2차 접종을 진행합니다.  모더나 백신 보관 온도는영하 25도인 초저온상태에서 보관이 되는데, 해동후 2일에서 8일 이내에 30일간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화이자에 비하면 보관비용이 적습니다.즉, 보관이 쉽기에 폐기되는 백신이 적어서 많은 사람들이 맞을 수있습니다. 아래에는 모더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모더나 백신 부작용

1. 겨드랑이가 부음, 압통

2. 발열

3. 접종부위에 부종 또는 홍반

4. 접종부위 통증

5. 피로감

6. 두통

7. 근육통

8. 관절통

9. 오한

10. 오심/구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