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전기요금절약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올해는 너무 더워서 계속 에어컨을 틀 수밖에 없었지만, 에어컨 전기요금 생각만 하면 틀지 못하는 가정이 많습니다. 에어컨 전기요금 걱정 등 가정마다 각자의 사정으로 인해 에어컨 가동 자체를 망설이게 됩니다. 이럴 때는 에어컨을 가동하기 전에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사항들을 꼼꼼하게 점검해보면 됩니다. 전기료를 절감하거나 냉방 효과를 효과적으로 누릴 수 있는 여러 방법이 많기 때문에 아래에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에어컨을 껏다 켜기를 반복하면 전기요금이 상승할 수 있다.>

에어컨을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에어컨 사용 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인 에어컨 전기요금,전기요금이 무서워서 에어컨을 껐다가 켰다가를 반복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사실, 이경우에는 에어컨전기요금 절약이 아닌방법입니다. 실제로 한 실험에 따르게 되면 에어컨을 2~3시간동안 켜놓고 외출한것과 3시간동안 에어컨을 껏다가 집에 돌아와서 재작 동하는 것은 에어컨 전기요금이 비슷했습니다. 즉, 에어컨 작동 시 소모되는 전력이 생각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창문마다 에어캡을 부착한다.>

겨울철 단열을 위해 붙였던 에어캡은 대부분 그냥 붙여놓는 경우가 은근히 많다. 이 에어캡은 겨울에도 유용하지만 여름에도 유용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에어캡을 붙이게 되면 햇빛이 차단이 되고 에어컨 전기요금 걱정 없이 에어컨의 냉기를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게끔 막아줍니다. 

 

반응형

< 에어컨사용 시 창문과 문을 닫고 선풍기를 같이 작동시킨다.>

에어컨 사용시 저는 반드시 문을 닫고 사용하는데요, 확실히 빠르게 시원해집니다. 에어컨 사용시 창문과 문을 닫고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면 최대 20%까지 전기를 아낄 수 있어서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선풍기와 에어컨을 함께 사용하다 보니 실내 내부의 순환이 잘되어 냉방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