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1000개 칼로리 알아보고 다이어트 성공하자!

반응형

줄넘기는 보통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기초대사량을 높이려고 많이 하는데요, 줄넘기는 다이어트에 엄청나게 효과가 있으며 운동이 된다는 사실! 이번 시간은 줄넘기 1000개 칼로리를 알아보고 다이어트에 성공해봅시다! 자, 시작해볼게요.

 

참고 : 네이버

줄넘기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네이버에서 줄넘기 칼로리를 검색해보니,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몸무게에 따라 운동 강도가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예를 들어 제가 50kg을 가정하였을 때 10분 운동을 한다면? 검색해보니 88kcal 나오는데요, 체중이 증가할수록 빠지는 칼로리 소모는 점점 증가합니다.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성인기준으로 봤을 때, 60kg 일 때 약 105kcal, 70kg 일 때 약 136kcal로 에너지 소모가 굉장히 큰 운동으로 일반적으로 분당 120회에서 140회가량을 넘는다고 보신다면 1분당 7kcal이며, 15분이면 150kcal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즉, 줄넘기를 10분에서 20분 정도 하신다면 줄넘기 1000개 칼로리 100~200kcal 칼로리 소비로 다이어트에 도움된다는 사실!

 

 

 

 

여러분들이 알고계신 줄넘기 1000개 칼로리 몇일까요?

 

사실 여러분들은 줄넘기 1000개 칼로리는 150kcal라고 생각을 하실 텐데요, 정답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마다 몸무게가 조금씩 차이가 있고 그에 대한 칼로리 소모도 다르기에 몸무게에 따라 칼로리는 다르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해드리면 이해하기 쉬우실 텐데요, 50kg이라면 130kcal,  60kg이라면 160kcal, 70kg이라면 185kcal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몸무게 10kg에 25~30kcal 정도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무게에 따라 소모되는 줄넘기 1000개 칼로리도 달라지는 만큼 사람의 근육량이 다르기에 소모되는 지방과 칼로리도 다르다는 점을 항상 인지하셔야 합니다.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알아봤는데 그렇다면 줄넘기를 한 후의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볼게요.

 

1. 폐활량 증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법 중에 하나인데요, 동적인 동작이 많기에 오래 할수록 숨이 차고 가빠집니다. 이때 바로 폐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폐활량을 늘려주고 공기를 일정하게 마시고 뱉고 함으로써 순환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체지방 감량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으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줄넘기를 하시는데요, 전신의 모든 부위의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줄넘기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뛰면 흔들리는 지방이 보이실 텐데, 많이 흔들릴수록 체지방이 잘 타고 있다는 사실! 빠르게 아니면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흔들리는 지방에게 자극을 줄수록 효과는 증가합니다.

 

3. 운동기능 향상

손과 발의 합을 맞추는 동적인 운동으로서 순발력을 기를 수 있고, 민첩성, 지구력 등 전신 근육을 발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근육의 발달

줄넘기를 양팔로 돌리게 되는데, 이때 오른쪽과 왼쪽의 근육을 균형 있게 만들어주며, 같은 방식으로 계속 지속을 하는 운동이라서 신체의 고른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5. 스트레스 해소

줄넘기 1000개 해보신다면 처음에는 땀이 나실 수도 있는데요, 다른 운동과 비슷하게 개운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땀을 빼신다면 몸과 마음의 건강이 건강해지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줄넘기 1000개 칼로리를 알아봤는데, 이제 줄넘기하시기 전에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과체중이신 분들은 걷기 운동부터 하신 후에 줄넘기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관절과 허리 부분에 근육이 부족하시기에 걷기부터 하시면서 진행하셔야 무리가 없습니다.

 

2. 손목과 발목 그리고 무릎과 허리의 열이 발생할 정도로 스트레칭을 한 후에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실내에서는 낮에 바닥에 매트를 깔고 낮은 점프로 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야외를 권장합니다.

 

4. 줄넘기 길이는 줄을 밝고 올라가서 발을 모은 차렷 자세에서 쭉 올려주시면 본인의 아랫 가슴 정도가 좋은 줄넘기 길이가 됩니다. 

 

5. 한 번에 몰아서 하시는 것보다는 매일매일 줄넘기를 꾸준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줄넘기 1000개 칼로리 알아보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자!라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고 건강해지시길 기원하며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