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Q 포토샵 1급 합격 후기 및 벼락치기

반응형

국가자격증 GTQ 포토샵 1급 합격 후기 및 벼락치기 비법 공유를 하려고 합니다.  가장 최근 시험이었던 6월 26일에 시험을 치른 뒤 7월 16일에 발표를 해서 합격을 받았습니다. 공부는 거의 못해서 벼락치기로 공부를 했습니다. 지금부터 GTQ 포토샵 1급 합격 후기 및 벼락치기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GTQ 포토샵 1급 시험을 6월 1일에 신청을 했는데요, 그때 이미 서울쪽에는 마감이 되어서 저는 경기도로 신청을 했습니다. 이렇게 신청을 했지만, 저는 이런저런 핑계로 시험공부를 준비를 못하다가 7일도 아닌 6일밖에 안 남아서 급하게 준비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때만큼 필요한 쿠팡... 쿠팡으로 GTQ 포토샵 1급 책을 바로 구입하고 준비를 했습니다. 당장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https://coupa.ng/b3IniA

 

2021 시나공 GTQ 포토샵 1급 : 포토샵 CS4 한글 + 영문 공용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우선, 시나공 책을 쿠팡으로 구입을 한 뒤에, 1장-2장-3장으로 잘라주고 저는 기초가 아예 없었기 때문에 기초를 하루에 다져줍니다. 그리고 저희는 바로 실전으로 돌입해야 하기 때문에 시나공 홈페이지에 있는 시험지를 다운을 받아서 전부 출력을 했습니다.

 

 

전부 출력을 해서 문제 1번부터 막막했었기 때문에 하나하나 적어가면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몰라서 순서와 모양 등을 적어서 풀었습니다. 저처럼 아예 포토샵을 모르시는 분들은 이렇게 하시는 게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1번부터 4번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지라도 모의고사 3개까지는 이렇게 푸시면 점점 시간이 줄어들면서 방법을 터득하실 겁니다.

 

▣ 모의고사는 지금 나와있는 6회분을 전부 출력 후 1번씩 다 풀어봤습니다.

▶ 모양 도구는 자리배치를 하다 보면 충분히 익히실 수 있으니까 굳이 너무 외우려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펜툴은 대충 그려도 됩니다. 완벽하게 그리려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넘어가세요.

▶ 어느 정도 방법을 익힌 후부 터는 무조건 시간을 재면서 풀어보세요.

보통 다들 4-3-2-1로 풀라고 하는데, 본인이 시간을 재면서 풀었을 때 편한 방법으로 풀길 권합니다. 저는 연습 때 1-2-3-4로 풀었는데, 시험에 4부터 풀었다가 결국에 다시 1-2-3으로 풀었습니다.

▶ 4문제에 있는 문자 효과 그라디언트는 각도도 조금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연습 때도 진짜 시험처럼 수시 저장은 필수로 해주세요.(문제 1개당 파일 2개 저장하는 법 터득하기)

어떤 효과를 줬는지 안줬는지 헷갈릴 위험이 있어서 시험 시 그림 효과와 문자 효과를 하나씩 할 때마다 항목을 지워주세요.

 

 

 

문제별 방법 안내


★저장방법

JPG에서 PSD로 저장하는 법 (Ctrl + Alt + i)

 

▶ 1번 문제

1번 문제에서 항상 헷갈렸던 부분이 패스 저장입니다. 펜툴로 그림을 그리면 오른쪽에 패스가 생기는데, 그 패스를 더블클릭해서 문제에 있는 이름을 작성하면 됩니다.

 

▶ 2번 문제

2번 문제는 색상 보정이 있는데, 항상 그림에 노랑 빨강이면 빨강 노랑으로 바꾸라는 문제입니다. 색상 보정하는 법은 오른쪽에 보면 Hue/Saturation을 눌러서 맨 위에를 오른쪽 왼쪽으로 왔다 갔다 하시면 금방 찾습니다.

 

▶ 3번 문제

3번 문제는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클리핑 마스크와 색상변경을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패턴이 간혹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 4번 문제

4번 문제는 정말 그림과, 패턴과, 모든 걸 해내야 하기 때문에 문제를 보자마자 배경색을 ALT + Delete로 해주고 시작하면 됩니다. 저는 순서대로 진행을 했는데, 어떤 분들은 문자부터 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시간을 재면서 실제 시험처럼 계속 반복하시는 게 좋지만, 풀다가 몰라서 아예 못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별표 하고 넘어가고 다 풀고 나서 몰랐던 부분을 아예 다시 보고 풀어보고 다음날 다시 풀어보고, 오답노트 같은 개념으로 그렇게 모르는 것만 한 번씩만 더풀 어보시면 눈이랑 손이랑 금방 익히실 거예요^^

 

 

 

합격 인증

이렇게 이 글을 읽으신 분들께 GTQ 포토샵 1급 합격하길 좋은 기운 보내드리겠습니다^^ 여러분 합격 기원하겠습니다! 이글이 포토샵 합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https://pinkyam.tistory.com/28?category=942976

 

포토샵 1급 시험대비 단축기 모음

안녕하세요! 핑크냠입니다. 포토샵을 배운 지 얼마 안 돼서 아직까지도 많이 헷갈리는데요, 그렇지만 GTQ일정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벼락치기로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장 기본인 단

pinky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