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초복 중복 말복 [40분만에 삼계탕 끓이는법]

반응형

2021년 초복 중복 말복으로 삼계탕 끓이는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절기 중 삼복 기간은 음력 6월~7월 사이에 들어있는 3번의 절기로 여름 중 가장 더운 기간을 칭합니다. 2021년 초복 중복 말복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21년 초복 7월 11일
  • 2021년 중복 7월 21일
  • 2021년 말복 8월 10일



바로 오늘은 2021년 초복 7월 11일인데요, 이날은 복날 음식으로 몸의 원기회복을 하는 날이기도 하지요. 여러분들은 어떤 복날 음식으로 복날을 즐기시나요? 요즘 많이 찾는 복날 음식으로는 삼계탕, 장어, 한우, 제철과일, 집밥, 오리고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콩국수와 삼겹살 수박 등으로 다양한 복날 음식으로 초복 말복 중복을 즐기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인기가 가장 좋은 삼계탕 끓이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40분 만에 삼계탕 끓이는법


1. 맨 처음으로는 닭을 손질해야 하는데요,  굵은소금으로 표면을 박박 문지르면서 세척해주세요. 이물질 제거에 좋습니다. 그리고 닭날개 끝과 닭의 꼬리를 꼭 잘라주셔야 하고 엉덩이에 부분에 있는 기름을 제거해주세요. 그래야 국물이 깔끔하거든요, 목부분에 기름이 생각보다 많아서 기름 둥둥 뜨는 게 싫으신 분들은 꼭 참고해주세요.

2. 손질한 닭의 배안에 불린 찹쌀을 5큰술을 넣어주고 통마늘도 같이 넣어줍니다.(녹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껍질 벗겨진 녹두를 마트에서 구입하셔서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대추, 마늘, 은행, 인삼을 넣어주시고 닭의 다리를 꼬아서 요리실로 묶어주고 냄비에 넣어줍니다. 요리실이 없을 경우에는 이쑤시개로 바느질하듯 오므릴 수도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3. 냄비에 넉넉하게 물을 넣고 감초와 오가피 등 몸에 좋은 약초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통마늘, 양파, 대파 하얀 부분을 잘라서 넣어주세요. 혹시 국물이 진한 것을 좋아하신다면 감자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4. 처음에는 뚜껑을 열고 가장 센 불로 10분 정도 끓인 후 중불로 30분 정도 끓여주세요. 닭은 생각보다 오래 끓이지 않아도 먹을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걱정이 되신다면, 다 끓이시고 뚜껑 닫고 10분 정도 뜸을 들이 시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