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신청 사용법 자격 훈련과정 검색방법

반응형

내일배움카드신청 사용법 자격 훈련과정 검색방법 까지 총정리!

 

 

 


 

▶ 국민배움카드란?

 

전 국민을 위해 직업훈련을 위해 나라에서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1인당 최대 500만원의 직업훈련 비용을 지원하게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국민 스스로 직업훈련을 받는 형태로 1인당 300~500만원의 자격증 취득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인데, 기존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자격중에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나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내일배움카드에 가입을 할수없었지만, 앞으로는 미가입자도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직업훈련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에게 1인당 35만 원의 수강료를 지급하는 평생교육 바우처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및 사용기관 (tistory.com)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및 사용기관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및 사용기관에 대해 알아봅시다. 검색창에 평생교육바우처를 검색해서 아래에 나오는 사이트를 눌러주면 됩니다. 아래에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있으니 참

pinkyam.tistory.com

 

 

 

 

 

 

내일배움카드 자격조건



▶ 국민배움카드 자격조건은?

만 0세~75세 국민 누구나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HRD-Net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직업훈련포털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년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홈페이지에서 아래에 보면 발급 신청이 있는데, 발급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은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가능하고 온라인은 HRD-Net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신청을 진행하게 된다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발급이 가능하며 신한과 농협중 1가지로 발급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검색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하셨다면 이제 훈련을 해야 할 텐데요, 홈페이지에서 훈련과정 -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눌러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우선 키워드에는 본인이 원하시는 교육이 있으실 경우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지역, 직종, 훈련유형별로 검색할 수도 있고 추가 검색조건 더보기를 통해서는 주말 여부와 주야 구분 그리고 자비부담금 없음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는 자비부담금이 없는 과정을 찾으려고 보다 보니까 이렇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위에는 전액 정부지원이고, 아래의 파란색 부분은 약간의 자비부담금이 있는 과정입니다. 더 자세히 보려면 자비부담액 보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자비부담액이 훈련 참여에 따라 금액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훈련생의 경우에는 353,430원이고 오른쪽과 같이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패키지, 근로장려금 수급자들은 자비부담금이 267,150원입니다. 꼭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